F&Q 자주하는 질문

1.UTA의 기숙사는 어떤가요?

대학생활은 대부분 기숙사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외부의 아파트나 기타 거주지에서 생활하기도 합니다. 기숙사비에 따라 화장실과 세면장 사용이 공용인 곳과 개인용인 곳이 구분되며 보통의 2 1실에는

책상, 책장, 서랍장, 침대가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좋은 시설의 기숙사에는 텔레비전, 에어컨, 전화기 등도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학교에 따라 온수공급 시간을 제한하므로 미리 시간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 UTA 100%입학이 가능한가요?

 

곰교육기술개발원은 SAT(대학입학시험)점수없이 UTA ELI (영어학원)의 상위레벨인 Level 6를 마치면 TOEFL점수도 없이 UTA에 입학하도록UTA와 협약을 맺은 관계입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 포기하시지만 않으시고 Level 6를 마치시면100%입학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열심히 하시느냐에 따라서 1년안에 가능한 빠른기간안에 여러분의 성공적인 입학을 도와드리겠습니다. 

 

3. 비자 발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비자는 외국인이 미국 입국 심사대를 통과할 때 필요하며 , 이는 미국에 입국하는 허가를 미국 이민국에 요청하는 것이다 . ( 참고 : Destination USA 비자에 관한 정책과 과정 뿐 아니라 비자의 정의에 대한 추가 정보 )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사람이 미국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F-1( 학생비자 ), J-1( 교류 방문 비자 ), M-1 비자가 필요하다 .

학생 비자 (F-1) 학생 비자는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가장 일반적인 비자이다 . 이것은 인가된 미국 대학에서 공부를 하거나 , 대학이나 집중 영어 프로그램 기관에서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

교류 방문 비자 (J-1) 교류 방문 비자는 미국에서 방문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 “J” 비자는 교육적 또는 문화적 프로그램에 적용된다 .

M-1 비자이 비자는 미국에 있는 기관에서 비학문적 또는 직업 연구 또는 훈련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

비자신청

미국 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는다.

미 영사관에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국 대학이나 국무부에서 지정하는 후원 기관에서 발행한 SEVIS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 입학 허가서 (I-20 또는 DS-2019) 를 제출해야 한다 . 미국 대학이나 프로그램 후원자는 , 지원자의 대학 입학이 허가되었을 때나 교류 프로그램의 참가자로서 받아들여졌을 때 SEVIS 관련 서류를 발행한다 . 학교나 프로그램 후원자는 비자 신청에 필요한 추가 서류 뿐 아니라 미국에서 시작하는 학업 프로그램에 관한 안내서도 보내준다 .(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SEVIS’ 를 참고한다 .)

비자신청비와 SEVIS 비용을 지불한다.

SEVIS 비용 지불 웹사이트: www.fmjfee.com

비자 신청 구비서류를 준비한다.

방문 교환 비자 뿐 아니라 여러 형태의 학생 비자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과정과 조건은 정해져 있다 . 한국에서 학생 비자나 방문 교류 비자 신청에 필요한 자료와 과정은 주한 미국대사관 영사과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다 .

F, J, M 비자 안내 : http://korean.seoul.usembassy.gov/non-immigrant_visas.html

비자 인터뷰 예약

예약 사이트 : www.us-visaservices.com

전화 예약 ( 유료 ): 전화번 , 00308-131-420 (08:30~17:00)

비자 인터뷰를 예약 가능 날짜까지의 시간:

Visa Wait Times (http://travel.state.gov/visa/temp/wait/tempvisitors_wait.php z0

비자인터뷰

인터뷰를 하러 갈 때에는 필요한 모든 서류 , 즉 비자 신청 자격 서류(I-20 또는 DS-2019), 재정 지원 서류, SEVIS요금과 비자 신청비 지불 증명서, 완성된 비자 원서를 준비한다.

추가정보

미국 대사관은 미국에서 프로그램이 실제로 시작하는 첫 날보다 90 일 이전에는 비자를 발급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그러나 비자 지원자들은 서류가 준비가 되면 가능하면 빨리 지원하기를 권한다 . , 입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시작일이 9 1 일이라고 I-20 DS-2019 에 적혀 있다면 비자는 6 1 일 이전에는 나오지 않을 것이다 .

지원자가 미국에 들어가기 위한 비자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 처음으로 미국에 들어가는 것이라면 프로그램 시작일보다 30 일 이전에는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 다시 입국하는 학생에게는 이러한 조건이 없다 . 다시 말해 프로그램 시작일이 9 1 일이라면 8 1 일 이후라야 입국이 가능하다 .

SEVIS: 외국 학생이나 교류 방문자의 미국 체류 기간 동안의 자료를 보관하는 인터넷 시스템으로 국토안보부 (DHS) 내의 이민통관집행국 (ICE: Bureau of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ICE website .) 에서 운영하고 있다 . www.ice.gov/sevis 를 참고한다 .

비이민 비자에 관한 문의 이메일 주소 : seoulniv@state.gov

 

4. 유학비자(F-1)로는 미국에 얼마동안 머무를 수 있습니까?

 

유학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는 경우, 정규 학생으로 재학하는 동안만큼은 비자 유효 기간에 관계없이 미국 체류가 가능합니다. (정규 학생이라 함은 Full Time Student를 뜻하며 체류 기간중 항시 재학중이어야 합니다.)

 

 

유학비자를 소지하고 미국에 입국할 경우, 학업을 수행하는 동안 만큼 체류가 허가 됩니다. (여권 또는 I-94 카드에 "D/S"라고 표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귀하가 소지한 5년 만기 유학비자(F-1) 2003 1 1일 자로 만기되더라도 귀하가 정규 학생 신분을 유지하는 한 위의 비자 만기일이 지나도 남은 학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계속 체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기된 비자를 소유한 상태에서 미국을 일시 떠났다가 재입국을 원할경우는 비자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유학비자는 미국내에서 갱신또는 재발급이 불가능하며 미국외에 주재하고 있는 미국 대사관및 영사관 에서만 가능합니다.

 

5. 미국 도착후 입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입국 전 준비할 사항

출국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여권과 비자가 유효한지 확인합니다. 여권의 유효기간은 미국 체류일자가 시작되기 전 최소 6개월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비자 종류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비자에 유학하는 기관이나 교환프로그램이 적혀 있다면 그에 대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오류가, 또는 그 가능성이 있다면 미국대사관의 영사과를 방문하여 비자를 다시 받습니다.

F-1, M-1, J-1 비자 소유자는 미국 학교 또는 프로그램 시작 30일 전부터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미국영사과에서 비이민비자를 받게되면 영사과 직원이 본인의 이민서류를 봉투에 넣어 밀봉한 후에 여권에 붙여줄 것입니다. 이 봉투는 미국에 입국할 때 세관 및 국가보안 담당자가 열어서 서류를 확인할 것이며 본인은 이 봉투를 열어서는 안됩니다.

여행할 때에는 입국할 때 필요한 서류를 본인이 직접 지참하도록 합니다 . 이들 서류를 수화물에 보내면 수화물이 분실되거나 늦어지는 경우 입국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직접 지참하여야 할 서류 :

비이민 비자를 받은 여권

입학허가서 I-20AB, I-20MN, or DS-2019;

재정원에 관한 서류

학생 또는 교환방문 신분을 확인해 줄 수 있는 서류 (최근 등록영수증, 성적표 등);

지정 학교의 이름 또는 연락처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나누어주는 CF-6059 Customs Declaration Forms Form I-94, Arrival-Departure Record 양식을 작성한다. 모르는 것은 승무원에게 물어본다. 작성한 양식은 세관 및 국가보안 담당자에게 제시합니다 .

입국장에 도착하면 입국심사대에서 조사를 받게 된다 . 이때 아래의 서류를 다시 확인합니다 .

여권

SEVIS Form I-20 or DS-2019

완성된 Form I-94 (출발-도착 기록표)

CF-6059 (세관 신고서)

Form I-94 (출발-도착 기록표) 에 적을 주소는 학교의 주소가 아닌 본인이 거주할 주소이어야 한다.

모든 입국자들에게 미국에 오는 이유와 목적지를 묻는다 . 본인이 학생이라고 이야기하고 입학하는 학교의 이름과 주소를 말한다.

일단 검열이 끝나면 검열관은 ,:

SEVIS Form에 체류기간에 대한 도장을 찍어준다.

Form I-94에 같은 도장을 찍은 후 여권에 붙여준다.

여권을 소유자에게 돌려준다.

2차 검열을 위한 필요사항

본인 정보를 확인할 수 없거나 서류가 미비한 경우 입국심사대 외의 장소에서 2차 검열을 받게 됩니다. 학교의 외국인학생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업무외 시간 연락처 포함)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서류를 보충하지 못하거나 2차 검열 절차를 따르지 않는 경우 미국 입국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아주 드문 경우, 학생이 모든 절차를 따르지만 충분치 않을 때 Form I-515A, Notice to Student or Exchange Visitor를 받게 됩니다 . 이 양식을 받으면 미국에 30일 까지 체류할 수 있으며 그동안 서류를 보충하여야 합니다 .

 

6. 어학을 공부하는데 대학부설 어학원과 사설 어학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대학부설의 경우 학교의 도서관이나 수영장 기타 대학교의 시설물 사용하는 것과 학부생과의 기숙사생활 같이 부대시설 사용이 용이하며 대학생들과의 접촉을 통하여 미국문화를 접하고 대학생활과 문화를 이해하기 용이합니다. 또한 UTA의 경우는 영어Level 6를 듣는동안 대학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조기 졸업의 기회와 동대학에 입학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사설학원의 경우는 대학부설과 같은 부대시설을 사용할 수 없이 영어과정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설학원도 사설학원내의 컴퓨터랩실이나 도서관, 기타 사설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